Home > 안성형 /안종양 >안성형이란
 

안성형수술에는 대표적으로 쌍꺼풀을 만드는 쌍꺼풀 수술(이중안검수술)과 눈 아래위로 처지고 불룩해진 피부와 지방을 제거해주는 안검 성형술이 있습니다.
쌍꺼풀이 만들어지는 이유는 눈꺼풀을 들어 올리는 상안검 거근이 안검판 상부에서 상안검 피부에 연결되어 있어 눈을 뜰 경우에 상안검 거근이 수축되면서 안검의 피부가 당겨져 올라가 주름이 생기게 되는 것입니다. 쌍꺼풀 수술은 안검판 피부에 연결되어 있지 않은 상안검 거근을 안검판 피부에 인위적으로 연결하는 것입니다. 눈이 작고 날칼로워 보이거나 피부가 쳐지고 늘어져 주름이 많이 생겨서 생기가 없어 보이고 늘어진 피부가 속눈썹을 눌러 아래로 쳐져서 각막을 자극하여 시력의 저하와 통증을 유발할 경우에는 안 성형수술을 권합니다.

안 성형수술은 상안검의 피부두께, 탄력성, 눈의 길이와 크기, 안지방, 안구의 돌출정도, 근육, 지방, 안검판, 결막 등이 개인에 따라 모두 다르기에 모두에게 동일한 눈 성형수술을 할 수는 없습니다. 전문의가 상황에 맞게 최적의 수술방법을 택할 것입니다.

 
쌍꺼풀 수술(이중안검수술)
 

1. 매몰법
이 방법은 피부가 늘어지지 않고 얇은 사람에게 적당합니다. 눈꺼풀의 피부를 두세 군데만 작게 절개하고 봉합사로 눈꺼풀 조직 전체를 한꺼번에 묶어주어 쌍꺼풀을 만드는 방법입니다. 가끔은 쌍꺼풀이 풀리는 경우가 있지만 우려할만한 정도는 아닙니다. 절개법에 비하면 수술시간이 짧고 수술후 하루 이틀 정도면 원하는 모양을 가질 수 있습니다.

2. 절개법

가장 일반적인 방법으로 눈꺼풀 위에 원하는 높이와 모양대로 선을 그린 후에 선을 따라서 절개선을 넣은 후에 피부, 근육,
지방, 결합조직을 필요한만큼 제거하고 조정해서 쌍꺼풀을 만들어 주는 방법이며 수술후 부기가 가라앉는데는 일이주정도의 기간이 필요합니다

 
안검 성형술
 
시술은 1-3시간 정도가 소요되며 상안검과 하안검의 동시 수술에서는 상안검 시술 후 하안검을 시술하게 됩니다. 상안검의 경우에 눈의 자연적인 주름을 따라 절개하고 하안검의 경우에는 아래 눈썹을 따라서 절개하게 됩니다. 절개선을 따라서 피부를 절개한 후에 필요한 양만큼의 피부와 근육 지방 등을 제거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결막을 통하여 수술의 흔적이 없이 지방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내안각 교정술
 
내안각 교정술은 몽고주름 제거술이라고도 불립니다. 몽고주름의 근본적인 발생 원인은 눈안쪽의 인대가 눈안쪽의 뼈에 붙는 위치가 너무 아래쪽을 향하고 있어서 결과적으로 눈안쪽의 피부가 지나치게 아랫방향으로 잡아당기는 효과가 나기 때문이며 수술은 이 잡아당기는 방향을 아래에서 가운데 방향으로 바꾸어줌으로써 눈자체의 길이도 길어 보이게 할 뿐아니라, 쌍꺼풀을 수술로 만들 때에도 좀 더 열린 모양의 쌍꺼풀을 만들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수술은 국소마취하에서 행해집니다. 눈 성형수술후에 항생제 연고를 바르고 때에 따라서는 수술부위에 반창고를 붙이게 됩니다. 부기가 생기게 되면 얼음찜질로 효과를 볼 수가 있습니다. 수술 후 수일간은 머리를 높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술은 대개 수술 후 2-3일 후면 봉합사를 제거하게 되고 일주일이 지나면 정상적인 일상생활이 가능하며 화장도 하실 수 있습니다. 수술 후의 상처는 한두달정도 지나면 알아보기 힘들 정도로 없어집니다. 수술 후 개인특성에 따라 눈주위에 멍이 들거나 눈물이 자주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일이주 이내에 자연적으로 없어지게 됩니다.